건강·식품 / / 2021. 5. 30. 08:40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알고 하세요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을 정리했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는 단기 다이어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식물 소화 과정에서 살이 빠지는 원리를 이용한 다이어트입니다. 2주를 기본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며 가볍게 식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은 기본적으로 소금을 넣지 않고, 기름 사용을 자제하며, 샐러드는 천연재료를 이용합니다. 또한 운동을 기본적으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습니다.

 

이번 포스트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을 확인하고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덴마크 다이어트는 2주 만에 할 수 있는 단기간 다이어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는 화학작용 다이어트로 불립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는 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화학 작용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탄수화물을 섭취를 제한하고, 고단백 저칼로리 식단을 계획하여 단기간 다이어트를 진행합니다. 식단은 주로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달걀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이용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기원은 덴마크 국립병원에서 시작했습니다. 덴마크 국립병원에서는 심장 질환 환자들 중 수술 시행 전에 단기간 체중 감량이 필요할 때 시행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는 국립 병원에서 개발하고, 이용하면서 다른 다이어트 방법보다 더 알려졌습니다. 또한 전 영국 수상 마가렛 대처도 덴마크 다이어트를 했다고 알려졌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은 고단백 저열량 식단을 기본 구성으로 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방법

덴마크 다이어트는 섭취한 음식을 체내 화학 작용으로 몸에서 탄수화물을 받아들이지 않는 체질로 바꾸도록 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은 저탄수화물로 구성되어 탄수화물에 의한 대사작용이 이루어지지 않아 남아있는 지방을 태워 에너지로 만들어 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커피는 설탕이 들어 있지 않은 블랙커피를 섭취하여, 대사량을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탄수화물 식단에 물, 지방, 염분 섭취까지 줄여 저열량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음식은 기름을 넣고 튀기는 조리법이나 소금, 설탕 등 감미료로 요리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저염식으로 굽거나 찌는 조리법을 이용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는 체질개선에도 긍정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는 2주 기간으로 한정하여 정해진 식단에 맞게 식사를 합니다. 2주 식단 계획이 끝나면 2주 일반 식단을 섭취해야 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는 무리하게 장기간 식단 유지하는 것을 금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는 식단뿐만 아니라 가벼운 운동을 함께 해야 합니다. 부족한 영양소를 채우기 위해 영양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기본 구성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은 삶은 달걀, 닭고기, 쇠고기, 생선 등을 기본 구성으로 합니다. 식단에는 탄수화물이 거의 없어서 충분한 단백질 섭취로 대체해야 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을 준비하며 조리할 때는 기름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식단에는 신선한 채소, 과일을 기본적으로 구성합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시금치와 토마토를 활용합니다. 신선한 채소는 미네랄, 비타민 섭취뿐만 아니라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는 자몽 섭취를 필수적으로 구성합니다.

 

 

자몽은 인슐린 분비를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인슐린 과다 분비는 포도당 수치를 낮춰 뇌로부터 당을 섭취하라는 명령을 받게 됩니다. 이때 자몽을 섭취하면 당 섭취를 자제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완전 히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최소한의 토스트를 섭취합니다. 현미밥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소금기 없는 김과 두부를 곁들여 한국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블랙커피를 함께 마시면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주의점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에 주의할 점은 소금 간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소금기 있는 음식은 입맛을 돋우며 과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몸이 수분을 머금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 몸에 붓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늦은 밤 라면을 먹고 자면 얼굴이 붓는 이유도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식단 구성은 기본적으로 설탕을 배제합니다. 따라서 달달한 커피도 피해야 합니다. 특히 믹스커피는 트랜스지방까지 있어 다이어트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블랙커피는 칼로리가 없고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하게 먹으면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어 연하게 마시는 게 좋습니다.

 

고기는 기름 없이 굽거나 쪄서 먹습니다. 토스트를 구울 때도 부수적인 첨가물을 바르지 않습니다. 샐러드드레싱은 레몬즙 또는 식초를 이용하여 간을 합니다. 시중에 파는 드레싱은 당과 염분 함유량이 높아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은 하루 섭취를 700 ~ 900kcal로 유지합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에는 단백질 80%가 동물성 단백질로 구성되어 영양 측면에서는 무리 없는 구성입니다. 단백질 섭취는 탄수화물 섭취보다 크게 제한 두지 않습니다.

 

 

달걀은 삶아먹고, 육류는 기름 없이 굽거나 쪄서 요리합니다. 탄수화물은 토스트나 빵 1개를 식단 구성에 넣습니다. 빵은 호밀빵을 먹는 게 좋습니다. 야채샐러드는 오이, 양상추, 샐러리 등으로 구성합니다. 이외에 고구마, 단호박, 토마토, 당근 등 포만감 주는 채소를 함께 먹는 게 좋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
1일차 ∙ 자몽1개
∙ 토스트 1장
∙ 삶은달걀 3개
∙ 토스트 1장
∙ 블랙커피 1잔
∙ 삶은댤걀 3개
∙ 야채샐러드
∙ 삶은댤걀 3개
2일차 ∙ 자몽1개
∙ 블랙커피 1잔
∙ 삶은댤걀 1개
∙ 자몽 1개
∙ 토스트 1장
∙ 블랙커피 1잔
∙ 샐러드
∙ 소고기스테이크 150g
3일차 ∙ 자몽1개
∙ 블랙커피 1잔
∙ 삶은댤걀 1개
∙ 야채 샐러드
∙ 자몽 1개
∙ 토스트 1장
∙ 닭가슴살
∙ 샐러드
∙ 삶은달걀 2개
4일차 ∙ 자몽1개
∙ 블랙커피 1잔
∙ 삶은달걀 1개
∙ 야채 샐러드
∙ 토스트 1장
∙ 자몽 1개
∙ 삶은 달걀 2개
∙ 시금치 나물
∙ 블랙커피 1잔
5일차 ∙ 오이1개
∙ 토스트1장
∙ 삶은달걀 2개
∙ 시금치 나물
∙ 토스트 1장
∙ 블랙커피 1잔
∙ 삶은달걀2개
∙ 흰살생선 한토막
∙ 야채샐러드
∙ 토스트 1개
∙ 블랙커피 1잔
6일차 ∙ 자몽1개
∙ 토스트1개
∙ 삶은달걀 2개
∙ 바나나 1개
∙ 사과 1개
∙ 오이 1개
∙ 샐러리
∙ 토마토
∙ 블랙커피 1잔
∙ 소고기 스테이크 150g
7일차 ∙ 자몽1개
∙ 블랙커피 1잔
∙ 삶은달걀 2개
∙ 닭가슴살 100g
∙ 오이 1개
∙ 토마토 1개
∙ 블랙커피 1잔
∙ 야채수프
∙ 닭가슴살 100g
∙ 양배추
∙ 샐러리
∙ 자몽1개
∙ 블랙커피 1잔

 

다른 글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