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 / 2021. 5. 31. 08:45

보이차 효능 부작용 알고 드세요

보이차 효능 부작용을 정리했습니다.

 

보이차는 지방 분해력이 있어 지방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여 인기 있는 차입니다. 이외에도 보이차는 혈관 건강, 피부 미용, 심혈관 질환 감소, 활력 상승, 심신 안정, 숙취해소와 변비 개선, 체중 감량, 해독 작용, 뼈 건강, 항암 효과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 보이차 효능 부작용을 확인하고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보이차란?

보이차는 중국 전통차로 청나라 황실에서 황제가 즐겨 마시던 차입니다. 보이차는 발효차입니다. 이로 인해 독특한 향과 색을 띠고 있습니다. 보이차는 미생물로 발효하였기 때문에 발효차 또는 흑차에 속합니다. 보이차 종류는 숙차, 생차가 있습니다. 숙차는 흑차에 포함되며, 생차는 흑차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보이차는 환절기에 끓는 물에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지방 분 해 및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비차로 알려져 있어, 혈압을 내려주고,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보이차 효능 : 혈관건강

보이차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차입니다. 보이에 카테킨 성분은 콜레스테롤 분해를 촉진시킵니다. 또한, 혈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혈압을 낮추고, 혈관 이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고혈압, 심혈관 질환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발효된 보이차는 배를 따뜻이 하여 혈액순환을 돕고, 심근경색,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 : 피부미용

보이차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E, 카테킨,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여러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며, 각종 질병 및 암에 대한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 : 심혈관 질환 감소

보이차를 마시면 심장 혈관 보호, 심장 건강 개선,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보이차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복부 지방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보이차를 섭취하면 혈관이 이완되고 혈압이 감소합니다. 심장 박동수 및 뇌부 혈류량이 저하되어 뇌동맥경화를 앓는 환자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체지방 분해 효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 활력 상승

보이차를 마시면 활력이 개선될 수 있다고 합니다. 활력이 개선되는 이유는 보이차에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보이차를 꾸준히 한잔씩 마신다면 신체 에너지 활력을 높이고 집중력을 높여 보이차 효능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 심신 안정

보이차 효능으로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집중력을 높이려고 보이차를 마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보이차에 테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테아닌 성분은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집중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 : 숙취해소와 변비 개선

현대인은 수면부족, 불균형한 식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변비에 걸리기 쉽습니다. 보이차는 따뜻한 성질이 있어 위와 장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이차는 위를 보호하고, 배를 따뜻하게 하여 숙변 배출에 효과가 있고, 위벽 보호막을 형성하여 알코올의 흡수를 막고 알코올 분해를 도와 숙취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노폐물 배출을 도울 수 있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 체중 감량

기름진 음식 섭취는 체내에 리파아제 효소를 분비시켜 지방을 분해하고 흡수하게 합니다. 리파아제가 활성되면 지방이 축적되고 살이 찌게 됩니다. 그런데 보이차에 함유된 갈산 성분이 리파아제 효소의 활동을 억제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갈산 성분은 우롱차, 홍차, 녹차와 비교했을 때 보이차가 월등히 높습니다. 보이차는 발효과정을 거쳐 떫은맛이 줄고 풍미와 향이 깊어지며 갈산 성분도 풍부해집니다.

 

갈산은 지방이 잘게 분해되어 체내에 흡수하는 것을 방해하여 내장지방 배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으로 지방 축적을 예방하려면, 섭취해야 하는 갈산의 양이 약 35mg 정도입니다. 현실적으로 보이차를 섭취하여 1일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긴 어렵기 때문에 보이차 추출 분말로 섭취하여 대체할 수 있습니다.

 

보이차 추출 분말 1g을 섭취하면 보이차 33잔을 마시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보이차를 꾸준히 마시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며, 보이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이 지방 연소를 효과가 있어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 해독 작용

보이차 효능은 비장과 위를 건강하게 하며 혈액을 깨끗이 하는 정화 역할을 수행합니다. 혈액에 독소를 제거합니다. 보이차는 발효를 하면서 생산된 미생물이 혈액 속 독소를 제거한다고 합니다. 또한, 노폐물을 제거하고 해독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 : 뼈 건강

나이가 들수록 뼈의 밀도가 낮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나이가 들면 뼈가 쉽게 부러지거나 금이 갈 수 있으며, 회복이 더디게 됩니다. 보이차에 폴리페놀 성분은 뼈의 질량 및 강도를 높여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폴리페놀 성분은 항염 효과가 있어 관절염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 : 항암 효과

보이차는 항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이차는 테아닌, 카테킨 성분과 비타민, 플라보노이드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 면역력을 향상해, 암세포 생성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의 부작용은 체질마다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섭취 전 주의해야 합니다. 보이차는 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철분 흡수를 방해할 수 있어 철분제나 기타 약물을 복용 중이라면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보이차는 다량의 카페인을 함유되어 있어서 과다 섭취 시 현기증, 불규칙한 경련, 심장박동, 떨림, 혼란, 긴장,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이차는 하루 1L 미만 정도 섭취하는 게 좋으며, 분말 섭취 시 3큰술 이하가 적당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보이차 추출 분말 섭취법을 따르면 됩니다. 보이차를 과다하게 진하게 마시면 수분 부족 현상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다른 글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