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 / 2021. 5. 29. 10:40

비오틴 효능 추천 TOP3

비오틴 효능 추천 TOP3을 정리했습니다.

 

비오틴은 비타민 B군의 비타민B7, 비타민 H 혹은 코엔자임 R이라고 합니다. 장내 미생물에 의해 생합성 되어 결핍 증상은 거의 나타나지 않지만 부족하게 되면 탈모, 지루성 피부염, 습진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오틴 효능은 탈모예방, 갑상선 기능, 체중 조절, 피부 건강 개선, 신진대사 촉진, 당뇨 개선, 심혈관 질환, 두뇌건강 강화,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손톱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 비오틴 효능 추천 TOP3을 확인하고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알약 썸네일

 

 

 

 

 

 

비오틴이란?

비오틴은 수용성 비타민 B 계열로 비타민 B7, 비타민 B8, 비타민 H, 조효소 R로 불립니다. 비오틴은 대부분 생물체에 여러 대사 과정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 과정에 관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식물은 미생물과 비오틴을 생성, 합성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물 및 다세포 진핵생물은 비오틴을 직접 생산하지 못하는 영양 요구 생물입니다. 비오틴은 필수적인 대사 과정에서 카르복시화, 탈카르복시화, 트랜스 카르복시화를 촉매 하는 효소의 보조인자로 역할을 합니다. 

 

비오틴 효능

비오틴 효능 : 탈모예방

비오틴은 머리카락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 염증 및 가려움증의 원인이 되는 히스타민의 생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이로 인해 피부염 예방, 습진 예방, 아토피성 피부염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체내 비오틴이 부족하면 머리카락이 머리카락 자라는데 문제가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비오틴이 완전히 결핍되지 않는 이상 큰 문제는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비오틴 섭취로 탈모 치료를 기대하는 것은 무리가 있으며, 탈모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할 필요 있습니다.

 

 

비오틴 효능 : 갑상선 기능 개선

비오틴은 갑상선 활동을 지원하여 부신호르몬 분비를 활성시킨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부신 피로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갑상선과 부신은 수면, 통증, 기분, 활력 같은 신체 여러 상태를 담당하는 기관으로 비오틴이 결핍되면 갑상선, 부신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체중 감소 및 증가, 수면장애 등과 같은 신체 이상 반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오틴 효능 : 체중 조절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지면 비오틴 성분이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춰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오틴 섭취는 신진대사를 활성하여 지방분해를 해 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오틴 효능 : 피부 건강 개선

피부 건강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비오틴이 체내에 부족하면 비오틴 섭취로 피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비오틴 결핍이 아닐 수도 있어, 큰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비오틴 효능 : 신진대사 촉진

비오틴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의 영양소 분해를 도와 체내 신진대사 활동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섭취한 음식을 에너지원으로 전환하고, 지방산을 아미노산과 합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비오틴이 부족하면 신체 에너지가 저하되고, 소화기 이상 증상을 야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오틴 효능 : 당뇨 개선

비오틴은 인슐린을 조절하여 혈당 대사를 촉진하는 글루코카나제 작용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오틴이 부족하면 인슐린 조절 능력이 저하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오틴은 포도당 생성을 촉진하는 효소의 발현을 억제합니다. 이로 인해 혈류로 방출되는 당의 양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내 비오틴 함량이 부족하면 당이 저하되어 혈당 수치가 증가하고 당뇨병 위험성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비오틴 효능 : 심혈관 질환 개선

비오틴은 심혈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신경전달 물질의 신호 전달을 활성화시키며, 기억력과 두뇌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심장과 심혈관 지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비오틴 효능 : 두뇌건강 강화

비오틴은 체내 신경전달 물질 활동을 촉진시켜 신경 신호를 도와 신경계가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고 합니다. 뇌를 보호하고 인지 문제나 기억력을 향상하여, 치매, 알츠하이머 등의 퇴행성 질병을 완화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비오틴 효능 :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비오틴은 동맥 염증과 플라크 형성을 줄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여, 당뇨병, 심장 질환자의 심장마비나 뇌졸중의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오틴 효능 : 손톱 강화

비오틴은 손톱, 발톱을 강하게 만드는 주 성분으로도 이용되는 성분입니다. 손톱이나 발톱이 자주 깨지거나 찢어지는 사람은 수분 증발로 손발톱 건조 증상 때문입니다. 이는 손톱, 발톱의 단백질 결핍 때문이라 합니다. 비오틴 섭취는 손발톱에 단백질과 비타민을 공급해주어 깨지거나 찢어지는 손톱을 건강하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상기 내용은 비오틴 추천 TOP3 제품 효능이 아닌 일반적인 비오틴 효능 정보입니다 *

 

비오틴 추천 TOP3

나우푸드 비오틴 5000mcg

나우푸드 비오틴은 하루 1 캡슐로 비오틴 5000 mcg를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비오틴 보충용입니다. 코셔 및 할랄 인증을 완료한 제품이며, 대한민국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비오틴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입니다. 1일 1 캡슐을 충분한 물과 함께 식후 또는 식사 중에 섭취하면 됩니다. 60 캡슐 1병은 13,000원, 2병은 24,000원, 3병 29,7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닥터 아돌 비오틴

건조효모에서 추출한 비오틴, 비타민B12, 셀렌, 아연을 사용한 건강기능식품입니다. 비오틴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0%에 해당하는 300 mc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캡슐을 만들기 위해 빈번히 사용하는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1일 1회, 1회 2정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닥터아돌 비오틴은 120정 기준으로 38,000원입니다.

 

뉴트리코어 유기농 비오틴

뉴트리코어 유기농 비오틴은 미국 USDA 유기농 인증을 받은 원료를 사용하여 국내에서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은 유기농 제품입니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 2,000% 함유되어 있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3중 기능성 제품으로 비오틴, 셀렌, 비타민B12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정제를 만들 때 사용하는 첨가물 부형제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유기농 맥주효모, 어성초, 블랙푸드 등 8종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뉴트리코어 유기농 비오틴 60정 1개월분은 33,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른 글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