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 / 2021. 4. 4. 09:08

크릴 오일 효능, 복용법, 부작용 정보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크릴 오일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건강 프로그램에서 크릴 오일 효능, 복용법, 부작용을 다루며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곤 했죠. 

 

크릴 오일은 혈액순환, 면역력, 체내 지방을 높이는 식품으로 알려지면서 구매하기 위해 다양한 검색을 하곤 합니다. 크릴 오일을 먹기 전에 크릴 오일이 정확히 무엇인지, 효능, 부작용, 복용법은 무엇인지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Wikimedia Commons

 

 
 

크릴 오일이란?

출처  Wikimedia Commons

크릴 오일은 남극해가 주 서식지인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을 말합니다. 크릴은 플랑크톤의 일종인데, 외형이 새우와 비슷해서 간혹 새우로 오해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생물 분류학상 새우와는 관련이 없는 종이죠. 크릴 오일 효능은 매우 뛰어나 미래 식량자원으로 꼽힐 만큼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크릴의 살코기는 고단백질 필수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크릴의 껍데기는 키틴, 키토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죠. 영양가가 높아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었고, 각종 필수 영양소를 함유한 '크릴 오일'이 개발되어 그 가치가 점점 올라가면서 큰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크릴 오일 효능

크릴 오일은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당뇨, 심혈관질환, 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 3,6, 9가 풍부하여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중 기름때를 제거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기억력 개선에 효과도 있습니다. 크릴 오일에는 붉은색을 띠는 천연 색소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은 몸에 쌓여있는 유해산소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도움을 줍니다. 뇌세포의 손상을 재생시켜주어 뇌 건강 및 기억력의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며, 뇌가 노화할수록 필요한 포스타피딜콜린이 들어있는 크릴 오일은 치매 원인을 감소시키고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릴 오일에 들어있는 '아트타잔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 방지,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크릴 오일 성분 중 '인지질'은 우리 뇌의 60%를 차지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인지질이 풍부할수록 뇌 혈류랑이 증가해 뇌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간 건강이 향상됩니다. 크릴 오일의 효능 중에 간 기능이 향상되는 포도당과 미토콘드리 등을 강화시키고, 알코올 분해를 효과적으로 도와줍니다. 평소 술을 자주 먹지만, 간이 약한 사람은 크릴 오일이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크릴 오일의 일정한 섭취는 상쾌한 아침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크릴 오일 효능은 다이어트 효과도 있습니다. 크릴 오일은 중성지방, 내장지방 등 살 빼기 힘든 지방을 녹이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릴 오일 복용법을 체크하여 하루 적정량을 섭취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크릴 오일 부작용

크릴 오일의 부작용은 식욕 감퇴, 구토나 설사, 메스꺼움, 복부팽만 등이 있습니다. 과다 섭취 시 발생할 수 있는 증상들입니다. 주의해야 하는 사람은 임산부와 수유부, 그리고 당뇨병 환자입니다. 이 사람들은 크릴 오일 복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고, 섭취 전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을 권합니다.

 

크릴 오일 부작용은 과다 출혈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크릴 오일에 들어있는 오메가 3은 혈중 중성지방을 녹여 피가 뭉쳐지지 않게 만들어, 수술을 앞두고 있는 사람, 심혈관질환자, 뇌혈관질환자에게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크릴 오일은 유산 가능성을 높입니다. 크릴 오일의 효능 중 혈액을 응고하지 않게 합니다. 이는 태반의 출발을 유발하여 임산부에게 매우 위험한 영양제가 될 수 있습니다. 수유하는 사람에게도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크릴 오일은 해산물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크릴 오일은 남극에 사는 크릴새우에 추출한 오일입니다. 따라서 갑각류 알레르기,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던 사람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크릴 오일 복용법

크릴 오일은 식사를 한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섭취 시에는 충분한 물과 함께 먹어야 합니다. 간혹 크릴 오일의 비릿한 향과 맛을 느낀다면 드레싱, 소스 등과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크릴 오일을 가열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습니다. 크릴 오일 제품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캡슐형일 경우 대게 1일 1 캡슐을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지만, 자세한 복용법은 제품의 설명서를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크릴 오일은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글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