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 / 2020. 2. 18. 09:07

건강하고 좋은 수면 방법 알아보기

잠자기 좋은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중요한 것은 침대와 침구입니다. 주변은 어떻게 정리하냐에 따라 다음날 컨디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밤에 자고 있는 동안은 신체의 다양한 신진대사가 억제되어 몸의 움직임이 적어집니다. 그 상태에서도 최소한 몸을 움직이는 것은 필요하고, 원활하지 않을 때 관절액, 림프 등의 흐름이 나빠져 다음날 아침 몸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침대와 이불의 부드러운 정도가 취침에 영향을 미칩니다. 자신과 맞지 않는 경도가 있는것을 선택하게 되면 취침에 방해가 됩니다. 예를 들어 몸이 단단한 사람이라면 침대가 어느 정도 경도가 높은 것이 필요하고, 몸집이 작은 여성이라면 부드러운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느끼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몸에 맞는 것을 찾는 게 중요합니다. 다만 너무 부드러운 침대는 허리가 가라앉아 무리가 갈 수 있고, 너무 딱딱한 침대는 척추가 휘어 근육이 긴장되어 요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숙면취하는 베개의 세 가지 조건 

침대의 적당한 경도만큼 중요한것이 베개입니다. 원활한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베개의 조건은 세 가지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우선 중요한 것은 그 사람의 체격에 맞는 베개를 선정하는 것입니다. 사람마다 어깨의 두께가 다르고 눕는 방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는 적당한 베개 경도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베개 높이를 선정하더라도 너무 푹신하면 효과가 없습니다. 물론 푹식한 베개에 누우면 머리가 푹 빠져 느낌이 좋을 수 있지만 움직임에 방해가 되어 숙면에 방해가 됩니다. 세 번째는 베개의 평평한 정도입니다.  

 

 

추가사항

추가적으로 베개 안에 플라스틱이나 다른 알맹이가 많이 들어있는 베개의 경우에는 머리의 무게에 따라 푹 꺼지는 정도가 심하게 되고, 잠결에 평평하게 맞추는 행위로 인하여 잠에서 깰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베개를 접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자신에게 맞는 베개 높이를 찾아서 구매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결론

자신의 몸에 맞는 침대, 이불, 베개를 선정한다면 이전과 다른 높은질의 잠을 잘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났을 때 몸의 상태가 확연히 다르다고 느낄 것입니다. 목, 허리 등의 관절 통증이 생각보다 덜 하고 아침에 일어났을 때 나른함과 피곤함이 어느 정도 해소될 것입니다.

 

 

관련 글
1. 추운 겨울 숙면하는 방법
2. 마음이 지쳤을 때 도움 되는 방법 BEST 5
3. 육아에 지친 엄마를 위한 작은 응원

 

 

오늘도 수고..☆

(っ’-‘)╮ =͟͟͞͞♡ =͟͟͞͞♡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