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 / 2022. 1. 23. 08:40

호두 기름 효능 부작용 알고 드세요

호두 기름 효능을 정리했습니다. 호두 효능 혈중 콜레스테롤의 양을 감소시키는 필수 지방산이 많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우수함입니다. 호두기름은 말 그대로 호두에서 짜낸 기름을 말합니다. 기름은 식용으로 사용되며, 화장품이나 향료의 혼합물로도 사용됩니다.

 

이번 포스트 호두 기름 효능을 확인하고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해당 글은 전문적인 의학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작성한 글입니다. 수록된 내용은 정확성이나 안정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본 자료는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사전에 전달해드립니다. 

호두기름

 

 

호두 기름 효능

심혈관 질환 예방

호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두에는 불포화 지방산으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액을 맑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폐 기능 개선

호두기름은 과거부터 폐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식품입니다. 호두 기름은 천식이나 폐렴 증상을 개선하고 기침을 가라 앉히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신장 기능 개선

호두 기름은 콩팥 기능을 강화하고 이뇨 작용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뇨 작용이 원활해지면서 몸속에 쌓인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방광염, 신장 결석, 요통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연 강장제

호두 기름에 함유된 비타민, 무기질은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단백질, 지방, 당질, 수분, 섬유질, 칼슘, 인,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변비 개선

호두에 함유된 성분은 장 내 건강을 돕습니다. 장 속 변을 부드럽게 하여 변이 쉽게 배출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숙변 제거로 소화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탈모 예방

호두에 함유된 단백질, 불포화지방산은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 비타민B1, 비타민E는 혈액 순환을 도와 두피로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호두 기름 부작용

호두 기름을 과다 섭취하면 지혈을 방해하여 출혈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호두 기름을 과다 섭취하면 복통,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복용 중인 약물이 있다면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므로 전문가 상담이 필요합니다.

 

호두기름 먹는 방법

호두 기름은 매일 1~2회 섭취하면 됩니다. 아침 식사 전이나 저녁 식사 전에 밥 숟가락 한 스푼 정도를 입안에 털어 넣습니다. 호두 기름을 그대로 섭취해도 되지만 채소, 견과류와 함께 섭취할 수 있습니다. 호두 기름은 요리를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글

 

 

종근당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 3

종근당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 3 제품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오메가 3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하여 섭취하면 심장질환 등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뇌세포 기능을 활발하게

soog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