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서주경 노래 모음 듣기
가수 서주경은 1970년 7월 13일에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본명은 조연희로 현재 서주경이라는 예명을 쓰고 있습니다. 그녀의 대표곡은 '당돌한 여자', '쓰러 집니다'등입니다. 이번 트로트 서주경 노래 모음 듣기를 통해서 가수 서주경의 노래를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트로트 서주경 노래 모음 듣기
가수 서주경은 경상북도에서 학창시절을 보냅니다. 그녀는 영해여자정보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가수 서주경은 173cm 큰 키와 늘씬한 몸매를 자랑합니다. 어릴 때부터 또래에 비해 키가 컸다고 합니다.
1990년에 지방 대표 옴니버스앨범에 진주 대표로 '내 고향 진주'라는 음반을 내고 본격적인 데뷔를 했습니다. 이때는 자신의 본명인 조연희로 활동했습니다. 1991년에는 전국 공개 오디션에 참가하여 합격하게 되었고 작곡가 김영광의 작품으로 1집 음반을 발표할 수 있었습니다.
서주경은 1993년에 예명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공식 데뷔곡으로 '발병이 난대요'를 발표합니다. 물론 큰 인기를 끌진 못했지만 인지도를 알리는 단계였습니다. 가수 서주경은 1996년에 '당돌한 여자'를 발표하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현재까지도 사랑받는 노래입니다.
인기가 하늘을 찌르며 각종 행사와 밤무대를 바쁘게 다니고 있을때 예기치 못한 교통사고를 여러 차례 당하게 됩니다. 가수 서주경은 너무 무리하게 살면서 벌어진 일이라고 생각하며 잠정 은퇴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은퇴 후 몸도 많이 회복되고, 가수의 길을 다시 걷고자 하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결국 가수 서주경은 2004년에 가요계로 다시 복귀합니다. 복귀 후 '쓰러집니다'를 발표하며 대중들에게 다시 그녀의 이름을 알리고, 현재 트로트 열풍에 힘입어 제2의 전성기를 달리고 있습니다.
▼ 출처 여수MBC Music+(Kpop&Trot) (사진 클릭 시 유튜브 링크로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