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 / 2021. 12. 8. 22:48

임플란트 가격 정리 확인하세요

임플란트 가격을 정리했습니다. 임플란트는 상실된 치아를 인공 치아의 식립으로 건강한 구강을 가질 수 있게 합니다. 임플란트 가격은 제품 브랜드마다 상이한 차이가 있습니다. 임플란트 업체는 오스템, 센티움, 지오, 네오, 아스트라, 부레네 막 등이 있으며 제품마다, 치과마다 차이가 발생합니다.

 

이번 포스트 임플란트 가격을 확인하고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해당 글은 전문적인 의학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작성한 글입니다. 수록된 내용은 정확성이나 안정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본 자료는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사전에 전달해드립니다.

치과치료-이미지
치과치료

 

 

임플란트란?

특정 질병이나 소홀한 치아 관리로 치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치아 문제가 생기면 신체 거부반응이 없는 티타늄 인공치근을 심어서 치아 기능을 하도록 만드는 것을 임플란트라 합니다. 기술이 부족했던 과거에는 아픈 치아를 대신하는 틀니, 브릿지를 사용했습니다.

 

두 가지 시술은 기존 치아를 대체하기에 불완전하여 불편하고 비용도 부담이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기능적, 비용적으로 대체할 수 있게 만들어진 것이 임플란트입니다. 임플란트 시술 초기에는 임플란트 가격도 상당히 비싸고, 수술도 어렵고 힘들었지만, 기술의 발전으로 비교적 부담 없이 임플란트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국내 임플란트 가격

오스템

오스템은 임플란트 시장에서 20년이 넘게 사랑받는 브랜드입니다. 오스템은 임플란트 기술력을 발전시켰으며, 국내에서 오래된 제품 중 한 가지입니다. 급변하는 의학 기술 시장에서 오랫동안 살아남아 있다는 사실은 그만큼 신뢰도가 높은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스템은 서울대학교 병원 연구에서 98%의 성공률을 가지고 있고, 단단한 골질과 다소 약한 골질 모두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가격은 평균적으로 120만 원~160만 원으로 형성되어있으며, 치과 할인에 따라 세일 임플란트 가격이 적용되어 80만 원~100만 원 이하로 수술할 수도 있습니다. 

 

센티움

센티움 임플란트는 미국 FDA와 유럽 CE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센티움은 골 손해를 최소화하려 노력했으며, 고정력도 우수하여 여러 치과에서 권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센티움 임플란트는 국내에서 10년 이상 사용된 임상 데이터도 있습니다. 센티움 임플란트 가격은 치과마다 상이하지만, 일반적으로 80만 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지오

지오는 세계적으로 알려진 임플란트 전문 국내 기업입니다. 지오는 미국, 유럽, 일본을 포함해서 세계 70개국에 수출을 하는 신뢰 높은 제품입니다. S.L.A 표면 처리된 티타늄에 UV를 기용하여, 표면을 친 수화 형태입니다. 티타늄 표면에 친수성이 있어서 빠른 골 유착을 형성하고, 기존 임플란트보다 2배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오 임플란트 가격은 약 100만 원에서 180만 원대 사이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네오

네오 임플란트도 안정성, 신뢰성이 잘 검증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생체에 친화적인 표면 처리를 하여 뼈의 균형을 안정시키며, 임플란트가 빨리 자리 잡도록 합니다. 네오 임플란트는 잇몸과 임플란트를 밀착시켜 박테리아 균의 침투를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네오는 초기 고정력이 우수하여 장기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오 임플란트 가격은 100만 원~180만 원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수입 임플란트 가격

아스트라

아스트라 임플란트는 치고 골 능력에 효과적이고, 골 손실률이 낮은 제품입니다. 아스트라 임플란트는 치과의사가 추천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아스트라는 임플란트 연구 기간이 오래되었으며, 수십 년 동안 축적된 연구 데이터로 다양한 특허 기술도 보유하고 있는 임플란트 기업입니다. 아스트라 임플란트 가격은 180만 원부터 200만 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부레네 막

부레네 막은 노밸 바이오 캐라 기업에서 만든 임플란트 제품입니다. 부레네 막 임플란트는 오래된 역사를 지닌 제품입니다. 무수히 많은 임상 데이터를 쌓은 제품으로 안정성, 신뢰성이 높은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레네 막 임플란트 가격은 약 200만 원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치과에 따라 다르지만, 할인 혜택이 적용되어 130만 원~150만 원대에 수술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비급여 치료에 속하여 치과마다 임플란트 가격이 상이합니다. 임플란트를 해야 한다면, 여러 치과를 돌아보며, 가장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는 치과에서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길 권장합니다. 가까운 병원이라도 50만 원에서 100만 원가량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장점

임플란트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임플란트를 무조건 하는 것보단 자신의 이를 치료하여 사용하는 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아를 더 이상 치료할 수 없을 때 임플란트는 최선의 선택이 됩니다. 임플란트는 자연 치아와 유사한 느낌을 갖게 합니다.

 

수술한 임플란트는 잇몸뼈와 강하게 유착되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틀니는 입안에서 뒤틀리고, 겉도는 느낌이 생겨서 발음이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틀니를 하면 중얼거린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러나 임플란트는 잇몸뼈에 단단히 고정되어 내부에서 겉도는 느낌도 없고, 발음 부정확해지는 문제도 없습니다.

 

임플란트는 신체 잇몸뼈에 고정되어 틀니처럼 주기적으로 뺐다 넣었다 할 필요 없습니다. 틀니를 잇몸에 고정하기 위해 접착제를 사용할 필요 없습니다. 브릿지를 할 때 주변 치아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러나 임플란트는 주변 치아에 구애받지 않고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치아 사이 공간에 공간이 있어서 칫솔이나 치실 등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틀니나 브리지보다 견고한 내구성이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관리를 잘하면 오랜 시간 사용을 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임플란트 치료 가능 여부

임플란트 치료는 대부분의 사람이 수술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임플란트를 수술하기 위해서 잇몸과 잇몸뼈가 임플란트를 충분히 지지할 수 있을 만큼 건강할 필요 있습니다. 잇몸 및 잇몸뼈가 약하면 수술이 어렵고 길어질 수 있습니다.

 

실제 임플란트 수술 전 치과의사와 충분히 상담을 거친 후 진행해야 합니다. 잇몸뼈가 약한 경우는 흡연자, 심장질환과 당뇨 등 만성질환을 앓는 사람,  스테로이드 복용을 오래 한 사람, 골다공증 등 뼈와 관련된 질병에 걸린 경험이 있는 사람, 머리와 목 주변에 방사선 치료를 받은 사람, 골다공증 치료제를 복용한 사람 등은 수술 전 면밀한 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다른 글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