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 / 2020. 8. 8. 09:05

트로트 태진아 노래 모음 듣기

트로트 가수 태진아는 1953년 4월 5일 충청북도 보은 출생입니다. 그의 본명은 조방헌이며, 예명 태진아는 당대 최고의 가수들의 이름에서 한 글자씩 따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태현실의 '태'와 남진의 '진', 나훈아의 '아'를 이어 붙여 태진아가 만들어진 것입니다. 이번 트로트 태진아 노래 모음 듣기를 통해서 태진아의 친숙한 노래를 다시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태진아sns - 트로트 태진아 노래 모음 듣기>

 

트로트 태진아 노래 모음 듣기

가수 태진아는 송대관, 현철, 설운도와 함께 트로트 4대 천왕으로 불립니다. 그가 가수 생활을 하면서 받은 트로피만 무려 217개가 됩니다. 그는 이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좋은 작곡가 선생님을 만난 것과 팬들의 사랑 덕분이라며 겸손한 자세를 보였습니다.

<태진아sns - 트로트 태진아 노래 모음 듣기>



태진아는 충북 보은에서 7남매중 넷째로 태어나서 가난한 형편 때문에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돈을 벌어야 했습니다. 어릴 때부터 구두닦이, 중국집 배달, 식당 종업원, 택시 기사 등 다양한 일을 거쳐 총 38가지나 되는 일을 하며 돈벌이를 했습니다. 

<강남sns - 트로트 태진아 노래 모음 듣기>


많은 직업을 전전하며 힘들게 살다가 작곡가 서승일의 눈에 띄어 가수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며 1973년 '추억의 푸른 언덕'이라는 곡이 인기를 끌며 신인상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꽃길만 있던 것은 아닙니다. 1975년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구속되고 한동안 연예협회 가수분과에서 제명되는 수모를 겪습니다.

<강남sns - 트로트 태진아 노래 모음 듣기>



태진아는 모든 방송에 출연 금지를 당하면서 살길을 찾아 미국으로 이민을 갑니다. 미국 생활을 하다가 1984년 1월 방송출연금지가 해제되면서 다시 귀국하여 '경아의 사랑'을 부르지만 큰 인기를 끌지 못합니다. 결국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서 생활하던 태진아는 작곡가 임종수의 노래를 받고 재기하게 됩니다. 이때 받은 노래가 유명한 '옥경이'라고 합니다.

<김양sns - 트로트 태진아 노래 모음 듣기>


태진아는 현재의 성공은 아내 이옥형씨와 아들 이루의 도움이 컸다고 합니다. 아내 이옥형 씨와는 워낙 알콩달콩한 모습을 보여주며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들 이루는 유명한 아버지를 둔 탓에 재능을 쉽게 꽃 피우지 못해서 어려움을 겪었는데, 현재는 인도네시아에 진출하여 한류가수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나비sns - 트로트 태진아 노래 모음 듣기>


태진아는 미국에 있을 때 부인 이옥형을 만납니다. 밤무대에서 노래 부르던 태진아는 이옥형을 초대하였는데, 그곳에서 이옥형은 불량배에 맞서는 태진아의 용기 있는 모습에 반하게 됩니다. 그 후 결혼을 했는데 노점을 하며 힘들게 생계를 이어갔다고 합니다.

<태진아sns - 트로트 태진아 노래 모음 듣기>

 

오랜 시간 트로트 외길로 살아온 태진아는 현재의 자리에 오르는데 부단한 노력이 있었습니다. 비록 과정마다 고비는 있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노래를 불렀다는것이 대단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행사가 취소되었지만 그럼에도 가수 태진아는 방송 및 신곡 발표로 청춘처럼 달리고 있습니다. 이번 트로트 태진아 노래 모음 듣기를 통해서 가수 태진아의 노래를 다시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남태현sns - 트로트 태진아 노래 모음 듣기>

 

▼ 출처 유튜브 SEOK JI (사진 클릭 시 유튜브 링크로 연결)

<트로트 태진아 노래 모음 듣기>

 

다른 글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