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 / 2020. 3. 12. 09:07

카시오 공학계산기 (카시오 fx-570ES) 배터리 교체 방법

공학계산기를 사용한 지 오래됐습니다. 그동안 일을 하면서는 쌀집 계산기나 컴퓨터 엑셀을 사용해왔었는데 요즘 기사 시험을 대비해서 이것저것 만지다 보니 몰랐던 기능도 나오고 있습니다. 혹시나 시험 도중 계산기가 꺼질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배터리 교체를 해봤습니다. 여성분들도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으니 드라이버 하나만 준비해서 직접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간단한 교체 내용 작성하였습니다. 카시오 공학계산기는 fx-570ES 모델입니다. 

<카시오 공학계산기 (카시오 fx-570ES) 배터리 교체 방법>

 

카시오 공학계산기 (카시오 fx-570ES) 배터리 교체 방법

▼ 공학용 계산기 제품명은 카시오 fx-570ES입니다. 오래 사용한 흔적이 보이는 제품입니다. 

 


▼ 드라이버를 준비하고 공학용 계산기를 뒤집어 줍니다.


▼ 해당 공학용 전자계산기 fx-570ES는 총 6개 스크류를 풀어주면 됩니다. 스크류를 풀 때는 드라이버를 시계 반대방향(왼쪽)으로 돌려주시면 됩니다. TIP. 어떤 제품이든 분해시에는 스크류를 푼 위치(형상)에 맞게 배치를 해두시면 나중에 조립하실 때 스크류가 섞여서 헷갈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스크류 6개를 다 풀면 제품이 쉽게 분해됩니다. 다행히 집에 배터리 AAA가 있어서 바로 교체했습니다. 교체 하실때는+, - 확인을 하고 조립 전에 전원 버튼을 눌러서 제대로 켜지는지 확인을 꼭 하셔야 합니다. (조립 한후 안 켜지면 재작업을 해야 하기에..) 


▼ 전원이 켜지는지 확인이 끝났으면 역순으로 조립을 하면 끝납니다. 타 브랜드, 모델도 해당방법처럼 분해 조립하며 배터리 사양만 조금 상이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오늘도 수고..☆

(っ’-‘)╮ =͟͟͞͞♡ =͟͟͞͞♡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