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 / 2020. 9. 9. 09:08

취준생이 꼭 알아야 할 취업 정보 사이트 (2020.09.09)

취준생이 꼭 알아야 할 취업 정보 사이트

 

취업하기 어려운 시기가 왔습니다. 그러나 포기할 수 없는 노릇입니다. 따라서 현재 취업하지 못해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다면 취업 정보 사이트를 통해 꼭 필요한 정보를 얻기 바랍니다. 동일한 스펙을 보유하고 있다면 더 많고 정확한 정보를 가졌을 때 취업에 유리한 위치에 오를 수 있습니다. 이번 취준생이 꼭 알아야 할 취업 정보 사이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취준생이 꼭 알아야 할 취업 정보 사이트>

 

취준생이 꼭 알아야 할 취업 정보 사이트

NCS (국가직무능력표준)

국가직무능력표준 및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www.ncs.go.kr

 

고용노동부 HRD-Net

내일배움카드제, 근로자직무능력향상훈련, 기업체 지원훈련, 일학습병행, 전국 훈련기관.
www.hrd.go.kr

 

잡알리오

공공기관 채용 정보 사이트, 채용검색, 박람회, 기관정보 등 안내.
job.alio.go.kr

 

나라일터

공무원인사교류센터, 채용정보 사이트, 특별채용, 별정직, 계약직, 전입공모 등 채용정보 및 시험정보 제공.
www.gojobs.go.kr

 

사람인

1000대기업 공채 및 핵심자료, 대기업/중소기업 채용, 기업정보, 연봉정보 제공
www.saramin.co.kr

 

잡코리아

대기업 채용, 1000대기업 공채전략, 중견/중소기업 채용, 취업사이트, 기업정보, 연봉정보, 합격정보 제공
www.jobkorea.co.kr

인크루트

국내 최초 구인구직 사이트 인크루트! 연봉, 공채, 채용정보부터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준비까지 제공
www.incruit.com

 

자조설닷컴

자기소개서 작성 사이트, 맞춤법 검사, 글자 수세기, 채용 공고, 자소서 항목, 합격 자소서 제공
www.jasoseol.com

 

잡플래닛

기업 전문 뉴스 컴퍼니타임스, 기업리뷰, 기업정보, 면접후기, 연봉정보, 복지정보, 맞춤 채용정보까지 볼 수 있는 사이트.
www.jobplanet.co.kr

 

크래딧잡

이름만 검색하면 전국 42만 법인기업의 연봉, 고용정보가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
www.kreditjob.com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

전자공시제도 소개, 공시대상 검색, 기업 개황, 최근 정정 및 삭제 보고서 안내.
dart.fss.or.kr

 

에듀스

대기업 기업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정보 사이트
www.educe.co.kr

워크넷

고용노동부 고용정보시스템, 구직, 구인 등 일자리 채용정보, 직업훈련, 실업대책, 고용보험 안내.
www.work.go.kr

 

피플앤잡

외국계기업 채용 전문사이트, 취업, 구인, 구직, 헤드헌팅, 해외근무, 산휴대체, 경력직, 커리어 컨설팅.
www.peoplenjob.com

 

리드미

커리어 경험을 공유하고 취업에 조언을 주는 공유 사이트 입니다. 다양한 에피소드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www.leadme.today

 

공취모

공기업 취업 준비생 모임 카페
cafe.naver.com/dakchi

 

링커리어

합격 자소서를 쉽게 검색 할 수 있는 만능 검색기
www.linkareer.com/cover-letter/search

 

부동산중개잡

부동산구인구직,공인중개사취업,부동산취업,실장,영업직,채용,취직
www.부동산중개잡.com

취준생 마인드

취업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멘탈 관리입니다. 운 좋게 첫 지원에 합격하면 문제없겠지만 이력서를 100건 200건 제출하는데도 결실을 맺지 못한다면 멘탈이 흔들리기 마련입니다. 취업 준비 기간이 길어질수록 조급한 마음이 들어 이력서 쓰는 것조차 집중이 안 되는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분명한 건 취업은 반드시 됩니다. 너무 스트레스받고 자신에게 가혹하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간단한 팁을 정리했습니다.

  • 이력서 500건을 제출할 마음으로 취업 준비를 합니다. 이력서 200건은 아직 절반도 못한 상태입니다. 힘을 내세요.
  • 한가지 직무만 바라보지 않습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직무가 있습니다. 가령 20대 초반에 대기업에 입사하여 30대 중반까지 열심히 근무한 A 씨는 10여 년간 근무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에게 맞지 않는 직무 때문에 여러 차례 고민하다가 결국 퇴사를 했습니다. A 씨는 젊은 나이에 자신에게 맞는 직무를 찾는 게 더 나았을 거라고 후회를 합니다. 
  • "스펙이 곧 취업이다"라는 생각을 버립니다. 누구나 갖고 있는 스펙은 큰 의미 없습니다. 예를 들어 대기업 인사담당 B씨는 스펙을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고 합니다. 스펙이 높다는 것은 공부하는 요령을 알고 있을 뿐입니다. 결코 스펙이 높은 사람이 일을 잘하는 것은 아닙니다. 차라리 글쓰기를 연습하시는 게 더 바람직합니다. 글쓰기는 어느 회사를 가든지 가장 기본입니다. 보고서를 보면 그 사람의 실력이 여실히 드러납니다. 기본에 충실하세요.
  • 많은 것을 하기 보다는 한 가지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흔히 초보 영화 감독들이 하는 실수가 있습니다. 영화 하나에 자신의 모든 이야기를 담아내고 싶어 굉장히 복잡하고 어수선한 영화를 만들어 냅니다. 그런데 나름 열심히 만들어낸 영화는 결국 알맹이 없는 쓰레기가 되기 쉽습니다. 가장 중요한 한 가지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 남과 비교 하지 않습니다. 누구는 스펙도 없는데 취직이 됐더라, 누구는 영어 하나로 좋은 곳에 취직했더라. 누구는 한방에 취직에 성공했더라. 다 부질없는 헛소리들입니다. 그들 중 일부는 먼저 취직해서 열심히 개고생 하다가 아주 큰 멘붕이 빠질지도 모릅니다. 그들은 경쟁자가 아닙니다. 

 

취준생이 꼭 미리 생각해야 할 것들

취업 준비하는 방법은 답이 없습니다. 취업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것들을 얻으면 됩니다. 그런데 당장 취업이 어려워 조급한 마음에 아무대나 취업하려고 한다면 뜯어말리고 싶습니다. 아무 데나 들어갔다가 더 큰 수렁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취직 전에 자신만의 회사를 모델링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간단한 예를 들겠습니다.

  • 아침잠이 많은 C 씨는 출근시간이 10시인 회사로 취업하여 출퇴근에 전혀 불만이 없습니다. 오히려 늦은 출근시간으로 여유 있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어서 만족해합니다.
  • 대학교 통학시간이 2시간 이상 되던 D 씨는 취업할 때 가장 먼저 거리를 봤습니다. 현재는 30분 이내의 거리에 있는 회사에 다니면서 시간 활용을 알차게 하고 있습니다.
  • 가정 형편이 좋지 못한 E 씨는 조금이라도 돈을 더 많이 받길 희망했습니다. 따라서 기숙사가 있는 회사에 들어갔고, 주변 친구들 중에 가장 연봉이 높은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힘들지만 돈을 더 빨리 모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견딜만하다고 합니다.
  • 대기업에 다니던 F 씨는 프로젝트마다 부속품처럼 일하고 있는 자신이 너무 싫었습니다. F씨는 대기업을 그만두고 중소기업에 들어가서 프로젝트를 전반적으로 이끌어 가는 역할을 맡은 후 업무에 열정이 생겼습니다.

 

회사를 다니기 전 반드시 기준들을 정리해야 합니다. 상기 내용에는 없을 수도 있는 다양한 자신만의 기준들을 정립해 보고, 어떤 기업을 선택할 때 포기할 것과 꼭 지켜야 할 것들을 확인해 본다면 그 회사를 지원할지 아닐지(혹은 이직할지 아닐지)에 대한 답이 될 수 있습니다.

 

연관 글

 

다른 글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