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 / 2020. 1. 28. 09:14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게재

어느덧 블로그를 운영한 지 3개월이 되어 갑니다. 블로그를 만들고 구글 애드센스를 설레는 마음으로 신청을 했을 때 그 초심이 아직도 이어지고 있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여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 나서 아리송했던 문제가 오늘에서야 해결이 되었습니다. 그 문제는 구글 애드센스에 광고 단위가 3개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처음 3가지는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뿐이었습니다. 3개월 동안은 계속 디스플레이 광고로 매칭을 해왔었는데 우연찮게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왔더니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가 생겼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게재>

바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설정해서 게재했습니다. 혹시나 애드센스를 디스플레이 광고로만 활용하고 계신 분들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일치하는 콘텐츠 항목이 새로 나왔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항은 간단한 내용 정리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는 무엇?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쉽게 말해 블로그 방문자에게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게 만든 추천 서비스라고 보면 됩니다. 총 8개의 콘텐츠가 노출되며 그중 3개는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익 및 참여를 늘릴 수 있는 홍보 단위로 설명 되어 있습니다. 설정을 하면 조회수가 약 9%, 이용시간이 10% 증가한다고 합니다.

 

일치하는 콘텐트 광고 단위는 누구나 가능한 것은 아니다.

앞서 설명하였듯이 맨 처음 애드센스 승인이 이뤄졌을때는 광고 단위가 3가지밖에 없습니다. 어느 순간 떠 있었는데 그 어느 순간이라는 것이 기준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설명에 따르면 일정 수준의 트래픽 규모와 일정수의 페이지 수가 충족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제 블로그의 평균 방문자수는 200명이고 포스팅 수는 70개 수준이고 운영 기간은 3개월 정도입니다. 최소 저와 같은 기준이면 누구나 가능하지 않을지 싶습니다.

 

설치방법

티스토리 기준으로 설치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 광고 - 개요 - 광고 단위 만들기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게재

 

▷ 일치하는 콘텐츠 - (세부설정) - 저장 및 코드 생성 - 코드 복사

 

티스토리 관리 - 플러그인 -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 광고 형태 설정 (상단, 하단, 상단+하단) - 변경사항 적용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게재

 

▽ 시간이 흐르면 게재됨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게재

 

결론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를 삽입하고 수익이 얼마나 상승할지는 미지수이나, 다른 포스팅도 자연스럽게 노출되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초보자 분들께서는 처음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없다고 당황해하지 마시고 천천히 블로그 운영하시다가 한 번씩 애드센스에 방문해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두 좋은 수익 올리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1. 애드센스로 돈 벌기 쉽지 않은 이유
2. 애드센스 PIN 재발급 요청 방법
 

오늘도 수고..☆

(っ’-‘)╮ =͟͟͞͞♡ =͟͟͞͞♡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