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 / 2020. 7. 12. 09:02

초경량 노트북은 역시 그램.

초경량 노트북은 역시 그램.

 

노트북 무게 때문에 휴대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한다면, 그램 노트북을 추천합니다. 노트북은 역시 모니터가 크고, 가벼워야 합니다. 고사양 프로그램은 회사나 집에서 실행하고, 주로 문서나 가벼운 작업을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출처 LG전자>

 

초경량 노트북은 역시 그램.

요즘은 학생이나 직장인이 태블릿이나 노트북을 필수 아이템으로 지니고 다니는 경우가 많아서 무거운 가방 때문에 척추가 휘는 측만증이 생길 수 있고, 목, 등에 피로감을 항상 느낍니다. 이와 같은 문제를 느낄 때는 안 가지고 다니는 게 좋지만 그럴 수 없다면 최소한의 가방 무게를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출처 LG전자>

 

글쓴이 역시도 매일 무거운 노트북을 들고 다니다 초경량 노트북으로 교체 후 어깨 부담이 확연히 줄었습니다. 그 후로 지인들에게 노트북은 경량 노트북이 최고라고 외치고 다닙니다.

 

그래서 그램이라는 초경량 노트북을 좋아합니다. 모니터 크기는 14, 15, 17인치 사양이 있는데 무난한 크기는 15인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트북치곤 큰 17인치 모니터 그램 제품을 소개합니다.

<출처 LG전자>

 

17인치 그램 노트북은 초슬림 베젤을 구현하여 15.6 인치 제품과 크기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무게도 1.34kg로 정말 가벼운 제품입니다. 이전에 들고 다녔던 노트북 무게가 2.5kg이었기 때문에 반절밖에 되지 않은 그램을 들고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출처 LG전자>

 

제품이 가벼우면 그만큼 내구성이 취약할 가능성이 있는데, 그램은 미 국방성 밀리터리 스탠더드 테스트 (MIL-STD)를 통과하여 내구성의 검증을 마쳤습니다.

<출처 LG전자>

 

화질도 WQXGA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Full HD 제품보다 2배 정밀한 초고해상도를 구현하여 선명하고 깨끗하게 느껴집니다. 화면비도 16:10으로 한 화면에 더 많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썬더볼트 지원, 지문 인식, 키보드 라이트, 숫자 키패드 등이 있습니다. 그럼 17인치는 현재 140만 원대에 판매 중입니다. 노트북 사용빈도가 적고, 모니터가 작아도 불편함을 잘 느끼지 않는 분들은 14인치 또는 15인치 제품이 적합할 수 있으니 매장에서 실물 크기를 꼭 확인한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LG전자>

 

다른 글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