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 / 2020. 1. 3. 09:03

비행기 타기 전 주의해야 할 음식 10가지

여행 가는 것은 언제나 기쁜 일입니다. 특히 비행기를 탄다면 더욱더 그렇습니다. 그런데 비행기를 타고 갈 때 주의해야 할 음식들이 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먹은 음식 때문에 즐거운 여행이 엉망이 되지 않으려면 비행기 타기 전 주의해야 할 음식 10가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비행기 타기 전 주의해야 할 음식 10가지

튀김 - 배고픔을 느낄 때 기름진 음식이 당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먹기 쉬운 감자튀김 등 스낵류를 먹게 되는 경유가 많습니다. 그런데 비행 전 튀김을 먹으면 지방과 튀김 기름에 의해 속 쓰림을 느끼거나 염분 때문에 부종에 시달리거나 복부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붉은 고기 - 비행 전 좋아하는 햄버거로 배를 채우겠다고 생각을 했으면 다시 생각하는 게 좋습니다. 붉은 고기는 소화하기 어려운 재료입니다. 먹고 나면 배에 불편함이 남아 있을 경향이 큽니다. 또한 소화가 진행되면 주위 사람들에게 냄새가 풍길수 있습니다. 

 

커피 - 기내는 건조하기 때문에 카페인을 섭취하면 탈수를 가속시킬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두통이나 구토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알코올 - 장시간 비행기를 타는경우 잠을 더 잘 자기 위해서 술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비행기 안에서 먹는 술은 탈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행 일정이 빡빡하거나 상쾌한 일정을 보내고 싶으신 분들은 가급적 술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콩류 - 콩을 많이 섭취하면 배에 가스가 쌓이게 됩니다. 좁은 기내에서 배에 가스가 찼을 때는 난감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매너 없는 사람이 되지 않으려면 콩류는 피하시길 바랍니다. 

 

사과 - 사과는 건강에 좋다고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사과에는 식이 섬유가 듬뿍 있기 때문에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먹으면 배에 가스가 쌓여 곤혹스러운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 콩 뿐만 아니라 브로콜리, 무, 배추, 갓, 열무, 얼갈이배추, 총각무, 청경채, 유채, 콜리플라워, 양배추, 케일(쌈 케일, 녹즙용 케일), 적환무(20 일무) 배추과 채소도 배에 가스가 쌓이기 쉽습니다. 따라서 목적지까지 도착하기 전에는 먹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탄산음료 - 탄산음료를 먹으면 더부룩하고 속 쓰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배에 가스가 쌓일 수 있으니 되도록 물을 드시는 게 좋습니다. 

 

매운 음식 - 매운 음식은 위에 상당한 부담을 주게 됩니다. 안전한 일정을 보내고 싶으신 분들은 자극이 덜 한 음식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껌을 씹게 되면 체내로 공기를 많이 흡입하게 되어 배에 가스가 고일 수 있습니다. 입이 텁텁해서 껌을 씹고 싶다면 박하사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초보 블로거를 도와주세요

공감 & 댓글 이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 은 가능합니다

 

 (っ’-‘)╮ =͟͟͞͞♡ =͟͟͞͞♡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